유성우 별똥별
|

오늘 밤, 하늘에서 별똥별 쏟아진다···유튜브 채널 ‘안될과학’에서 생중계

별똥별, 12일 밤 절정

페르세우스 유성우, 유튜브 채널 ‘안될과학’에서 생중계 예정

유성우 별똥별

오늘 밤, 하늘을 올려다보면 시간당 최대 100개의 별똥별이 떨어지는 장관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매년 여름 찾아오는 페르세우스 유성우가 12일 밤 절정에 달할 예정입니다.

국제유성기구(IMO)는 페르세우스 유성우의 극대기가 한국 시간으로 12일 오후 11시 30분부터 시작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시간대에는 달이 이미 지기 때문에 어두운 하늘을 배경으로 수많은 유성을 관찰하기에 이상적인 조건이 마련될 것으로 보입니다. 관측하기 가장 좋은 시간은 오늘 밤부터 13일 새벽까지입니다.

한국천문연구원은 유성우를 관찰하기 위해 도심의 불빛을 피하고, 사방이 트인 깜깜하고 맑은 장소를 찾을 것을 권장했습니다. 주변에 높은 건물이나 산이 없어야 하며, 월령과 월출몰 시간을 확인해 어두운 밤하늘을 고를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유성우는 온라인에서도 실시간으로 관찰할 수 있습니다. 국립과천과학관과 과학 커뮤니케이터 항성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안될과학’에서 생중계될 예정입니다. 항성은 “올해는 유성우의 극대기가 달이 진 후 어두운 밤하늘에 나타나기 때문에 유성우를 관측하기에 최적의 조건”이라며 “맑은 날씨와 빛 공해가 적은 장소를 선택한다면 멋진 천문쇼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에서 더 알아보기

구독을 신청하면 최신 게시물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