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 브루노 마스와 협업한 신곡 ‘APT.’ 발표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협업, 신곡 ‘APT.’의 탄생 배경
한국 술자리 게임 모티브의 새로운 음악적 시도
18일 글로벌 인기 그룹 블랙핑크의 멤버 로제가 세계적인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손잡고 신곡 ‘APT.’를 발표했다. 이 곡은 오는 12월 6일 발매될 정규 앨범 ‘로지(rosie)’의 선공개 곡으로, 한국의 전통 술자리 게임인 ‘아파트 게임’을 모티브로 하고 있다.
이번 신곡은 ‘아파트 게임’의 독특한 리듬과 멜로디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한국적인 요소를 현대적인 팝 사운드와 결합해 새로운 매력을 선보이고 있다. 뮤직비디오에서는 로제와 브루노 마스가 자연스럽게 노래하며, 두 아티스트의 케미스트리가 돋보인다. 특히, 브루노 마스가 한국어로 “건배, 건배”라고 외치며 태극기를 흔드는 장면은 팬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로제는 이번 곡을 통해 그간의 솔로 활동이나 블랙핑크 그룹 활동과는 다른 록 스타일의 음악적 색깔을 드러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녀의 독창적인 목소리와 브루노 마스의 화려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신선한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로제는 발표 하루 전인 17일, 브루노 마스에게 한국의 술자리 게임을 소개한 바 있다. 이 특별한 인연이 이번 곡의 탄생에 큰 영향을 미쳤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브루노 마스는 그래미 어워즈에서 15회 수상한 경력을 가진 정상급 아티스트로, ‘저스트 더 웨이 유 아’(Just the Way You Are)와 ‘그러네이드’(Grenade) 등의 히트곡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APT.’의 발표는 로제의 정규 앨범 ‘로지’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팬들과 음악 팬들은 그녀의 새로운 음악적 진화를 기다리며, 앞으로의 활동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협업이 어떤 새로운 음악적 경험을 선사할지, 그리고 정규 앨범 ‘로지’가 어떤 곡들로 구성될지 기대가 모아진다.
에서 더 알아보기
구독을 신청하면 최신 게시물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